본문 바로가기
Architecture/Housing

내가 알아본 건축 공법 총정리

by 사라진루팡 2020. 12. 9.

가끔씩 내가 썼던 글에 관하여 질문을 받는다.

 

그럴 땐,  뭐 나도 글로만 배우고 있는... 예비 건축주라 아는 게 아무 것도 없는데 난감하다.

 

그래서 내가 썼던 글이라도 도움이 되신다면,

 

어느 건축 공법이 자신에게 맞는가 가늠해 보는 정도로 활용하시길 바라며 ^^

 

귀찮이즘에 그 많은 내용을 다시 정리 할 수는 없고,

 

각 공법별로 링크해 놓았으니 꾹 눌러 읽어보시면 되겠다.

 

내용과 관련없음

 

아무래도 초보가 갖는 사견이다 보니,어설프고 편향적이다

 

또 그 사이에 변화도 있을테고, 내가 추구하는 쪽으로 흐른다. 감안하시고 가볍게 보시길..

 

나도 요즘 주택 열풍에 "서울엔 우리 집이 없다"라든가 "건축탐구 집", "땅만 빌리지" 같은 프로를 눈여겨 보지만 정답은 없다. 모든 것에서 배우고, 저건 아니고... ^^ 그런다.

 

1. 내가 알아본 모듈러 주택

 

2. 내가 알아본 ALC 주택

 

3. 내가 알아본 철근 콘크리트 주택

 

4. 내가 알아본 목조 주택

 

5. 내가 알아본 SIP 주택

 

6. 주택을 H빔으로 DIY하는 것이 대세더군요.

 

 

 

추가될 지는 모르겠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