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증나는 기분에 하나 더 포스팅!~
마이크로소프트와 주고 받은 메일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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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혹은 설명메시지:
회사에서 일괄 구입하여 지급된 노트북이 작년(2009년) 생산 제품이다 보니 생산당시 비스타를 윈도7 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제품이었습니다.
그런데, 해당 제품을 올 5월에 구입하였고 해당 제품 운영체제가 비스타 비지니스 버전이었으므로 당연히 윈도7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절차에 따라 윈도7 업그레이드를 시도하였으나, 해당 프로모션이 올 3월에 종료되었다는 안내를 보게되었습니다.
제품 구입을 5월에 하였는데, 업그레이드 행사가 3월에 종료되었다는 것은 구매자 입장에서 봤을 때는 황당하기 그지 없습니다.
사실 귀사가 언론 등을 통해 홍보한 것은 "작년 하반기에 비스타를 구입하면 별도의 비용없이 새로 나올 윈도7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내용이었지, 그게 언제까지 기간만 가능하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사실입니다.
귀사 상담원과 통화를 해보니, 프로모션이 끝나서 어쩔 수 없다는 식의 원론적인 답변만 고집하는데.. 실제 구입전에 그런 행사기간이 있는지 따로 확인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구입을 하고 나서 업그레이드를 신청하는 과정에서 그런 기간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지, 구입도 하기 전에 그런 기간이 있으리라고 생각해야 한다는 것은 소비자에게 기대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구입을 행사기간내에 하였음에도 업그레이드 신청을 하지 않았다면 모를까, 기간 이후에 구입한 제품에 까지 일괄적으로 귀사의 행사 기간만을 고집한다면, 아무런 잘못이 없는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정하고 싶지 않으시겠지만, 비스타가 호환성 문제에 있어 말썽이 잦았던 운영체제라 구매후 XP로 다운그레이드도 잦았고, 소비자 불만이 많았던 운영체제임은 인식하고 있으라고 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입을 하게 된 것은 귀사가 홍보한 윈도7으로의 업그레이드가 보장되어 있고, 또 그게 가능한 버전(비지니스)임을 확인까지 하였는데.. 행사기간이 끝났다는 이유만으로 거부되어야 한다는 것은 아무리 귀사의 방침이라고 하지만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가 없습니다.
솔직히, 국내 어느 기업도 이런식의 서비스를 고집하지 않습니다.
독점적인 지위에 있다고 해서 이런 비상식적인 운영과 방침을 고집한다는 것은 국내 고객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도, 작년 상반기에 구입한 다른 제품에 대해서는 비스타 버전에서 윈도7 업그레이드 버전을 별도로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아무리 말썽많은 비스타라고 해도 우리가 인식하고 구입한 제품인 경우 아무런 문제 제기 없이 윈도7 업그레이드 버전을 각 카피별로 구입해서 사용할 용의가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작년 하반기 제품, 그것도 홈베이직이 아닌 비지니스 버전은 당연히 윈도7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낭하다고 알고 있는 상태에서 구입을 하였고 해당 제품이 실제 무료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던 대상 제품인데, 단지 구입시기가 늦었다는 이유만으로 윈도7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지 못한다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우리 회사에서 그렇게 정한 것이므로 따라야 한다.. 는 식의 독선적인 답변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납득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제품은 레노버 X200 모델이고, 운영체제는 비스타 비지니스 K 버전이 설치되어 있으며, 구입은 올 5월(2010년) 초에 구입한 제품입니다.
그럼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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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답변은 이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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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답변이랄 것도 없다.
아무리 항의를 해봐야 못해주겠으니 맘대로 하라는 거다... 짜증만땅!!
마이크로소프트와 주고 받은 메일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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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혹은 설명메시지:
회사에서 일괄 구입하여 지급된 노트북이 작년(2009년) 생산 제품이다 보니 생산당시 비스타를 윈도7 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제품이었습니다.
그런데, 해당 제품을 올 5월에 구입하였고 해당 제품 운영체제가 비스타 비지니스 버전이었으므로 당연히 윈도7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절차에 따라 윈도7 업그레이드를 시도하였으나, 해당 프로모션이 올 3월에 종료되었다는 안내를 보게되었습니다.
제품 구입을 5월에 하였는데, 업그레이드 행사가 3월에 종료되었다는 것은 구매자 입장에서 봤을 때는 황당하기 그지 없습니다.
사실 귀사가 언론 등을 통해 홍보한 것은 "작년 하반기에 비스타를 구입하면 별도의 비용없이 새로 나올 윈도7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내용이었지, 그게 언제까지 기간만 가능하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사실입니다.
귀사 상담원과 통화를 해보니, 프로모션이 끝나서 어쩔 수 없다는 식의 원론적인 답변만 고집하는데.. 실제 구입전에 그런 행사기간이 있는지 따로 확인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구입을 하고 나서 업그레이드를 신청하는 과정에서 그런 기간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지, 구입도 하기 전에 그런 기간이 있으리라고 생각해야 한다는 것은 소비자에게 기대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구입을 행사기간내에 하였음에도 업그레이드 신청을 하지 않았다면 모를까, 기간 이후에 구입한 제품에 까지 일괄적으로 귀사의 행사 기간만을 고집한다면, 아무런 잘못이 없는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정하고 싶지 않으시겠지만, 비스타가 호환성 문제에 있어 말썽이 잦았던 운영체제라 구매후 XP로 다운그레이드도 잦았고, 소비자 불만이 많았던 운영체제임은 인식하고 있으라고 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입을 하게 된 것은 귀사가 홍보한 윈도7으로의 업그레이드가 보장되어 있고, 또 그게 가능한 버전(비지니스)임을 확인까지 하였는데.. 행사기간이 끝났다는 이유만으로 거부되어야 한다는 것은 아무리 귀사의 방침이라고 하지만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가 없습니다.
솔직히, 국내 어느 기업도 이런식의 서비스를 고집하지 않습니다.
독점적인 지위에 있다고 해서 이런 비상식적인 운영과 방침을 고집한다는 것은 국내 고객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도, 작년 상반기에 구입한 다른 제품에 대해서는 비스타 버전에서 윈도7 업그레이드 버전을 별도로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아무리 말썽많은 비스타라고 해도 우리가 인식하고 구입한 제품인 경우 아무런 문제 제기 없이 윈도7 업그레이드 버전을 각 카피별로 구입해서 사용할 용의가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작년 하반기 제품, 그것도 홈베이직이 아닌 비지니스 버전은 당연히 윈도7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낭하다고 알고 있는 상태에서 구입을 하였고 해당 제품이 실제 무료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던 대상 제품인데, 단지 구입시기가 늦었다는 이유만으로 윈도7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지 못한다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우리 회사에서 그렇게 정한 것이므로 따라야 한다.. 는 식의 독선적인 답변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납득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제품은 레노버 X200 모델이고, 운영체제는 비스타 비지니스 K 버전이 설치되어 있으며, 구입은 올 5월(2010년) 초에 구입한 제품입니다.
그럼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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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답변은 이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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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내용: Windows Vista 구매 시 Windows 7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에 대한 문의
우선 고객님께 도움을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문의하신 Windows 7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은 2009년 6월 26일부터 진행이 되었으며 고객님께서 Windows를
구매하신 방법에 따라 다른 경로를 통해 이벤트 참여가 가능했습니다.(이건 행사만료 전에 구입을 했을 경우에 그렇다)
현재 해당 이벤트는 종료된 상태이며 더 이상 추가 신청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레노버 노트북을 구매하셨다면 해당 제품은 제조업체 별로 이벤트 참여 가능한 모델이나
신청 기간에 차이가 있었기 때문에 지난 이벤트에 대한 내용 및 추가적인 지원이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노트북 제조업체를 통해서 문의를 하시면 정확하게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결국 답변이랄 것도 없다.
아무리 항의를 해봐야 못해주겠으니 맘대로 하라는 거다... 짜증만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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