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MBC 건축박람회를 다녀왔다.
올해는 다른 일로 바쁘겠지만, 내년쯤엔 집을 지어야 하지 않을까 싶어.. 견문도 넓힐겸..
볼 건 많았는데, 둥이 녀석을 안고 다니느랴.. 사진을 많이 찍지 못하고 왔다.
그래도 직접 건축해 놓은 것도 보고 해서, 대전에서보다는 더 나은듯..
그래도, 나중에 아트월로 장식하면 좋을 만한 걸 한 두장 와이프가 찍어왔는데..
이런 류의 내장 마감재를 무늬 잘 맞춰 놓으면.. 시간이 지나도, 멋질 것 같다는 생각을 했고..
일부를 장식한다면.. 이렇게 길쭉하게 보다는.. 정사각형 모양으로 깔끔하게 마무리 하는 편이 좋을 듯 싶었다.
그리고.. 반축 단가도 공개해 놓은 곳이 있었는데, 미래하우징이였던가?? 물론 21세기하우징도 반축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줬는데, 사진은.. 아예.. 단가를 예시로 게시해놨었다..
뭐 그동안 다니면서 봐서, 이젠 스펙만으로도 대충 뭐가 뭔지 알아보긴 하겠는데.. 아직도 의문이다. 창호는 꼭 독일산을 써야 하는건가? KCC 같은 거 쓰면 안되는 건가 하는 의문이 들었는데.. 둥이 녀석이 울어 제끼고 해서.. 자세히 묻지는 못하고 나왔다.
마지막으로,
완축해 놓은 건물에 들어가 보고, 단가도 물어봤는데.. 만들어 놓은 것 중에..가장 맘에 든 건..
음.. 별로 커보이진 않았는데.. 32평짜리란다.. 평단 단가는.. 300정도인 듯 했다..
똑같이 건축할 경우 얼마 정도인가 하는 질문에.. 거의 1억에 가까운 금액을 얘기했다..
그래도 와이프도 그렇고, 나도 그렇고.. 우리 생각에 가장 근접한 경우라 관심이 많이 갔음..
어떻게 올해 잘 넘어가고.. 경제적인 문제가 해결이 잘되서, 내년에는 예쁘게 지어야 할텐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