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1986.10.18
장르 SF
국가 한국
등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82분
아주 어렸을 때 본 우뢰매 시리즈
(이게 우뢰매가 아니고 외계에서 온 우뢰매)이었다.
웃기던 아저씨인 심형래 씨가 주연을 맡고, 태권브이로 유명한 김청기 씨가 감독을 맡은 당시엔 쎈세이션을 일으킨 SF(공상 과학) 영화.
우연히 보게 되어 갈등을 엄청했다.
이걸 소장할 것인가...
그럴 가치(?)가 있나??
그 뒤로 심형래 씨는 바보 연기를 벗고, 영화감독의 길로 뛰어들었는데,
기억하기로는 "고질라(?)"와 "용가리"... 그리고 포스터가 그럴 듯 한 "디워"로 세간에 이목을 끌었던 걸로 기억한다.
소장하기로 결정하였는데.
여기서 또 난감.
이게 시리즈가 이렇게 많았나? 9편을 넘어서 외전까지...
다 구하진 못하고 5편 8편(21.10.10)까지 구해 손질을 마치고, 영화 서버에 안착(?) 시키는 작업까지... 후..
내용은 간단하다.
로봇 공학박사 심 박사 가족이 탄 여객기가 정체불명의 공격을 받고 추락하여 오직 초능력을 가진 심 박사의 아들 형래(에스퍼맨 : 심형래 분)만이 살아남았다.
심 박사의 친구 현 박사는 형래를 맡아 딸 보미, 나미와 같이 친자식처럼 키운다.
여름방학 때 한 반 애들과 캠핑을 간 형래는 우주인 씨멘의 아지트에서 초능력자 에스퍼 맨으로 변신할 수 있는 능력을 받는다.
한편 현 박사가 로봇 씽가를 완성하자 우주 범죄자들이 자기들에게 양도해 줄 것을 요구하며 공격해 오나 형래가 변신하여 이들을 물리치고 적의 기지까지 알아낸다.
보미, 웅철, 형래는 특공대로 적진으로 가 대격전을 벌이고 적의 로보트 네오 킹은 씽가에게 폭파당하며 형래는 자기가 타고 온 슈퍼 스카이로 씨겐의 아지트를 부숴 버린다.
뭐 대강 이렇다.
ㅋㅋㅋ... 에스퍼맨, 어렸을 때 슈퍼맨도 아니고 에스퍼가 무슨 뜻인가 찾아봤던 기억이 난다.
초능력을 통틀어서 그냥 영어로 표시한 건 데, 그땐 생소해서..^^
화질은 예상한 대로 좋지 않다.
그래도 꿈과 희망까지 주긴 우리가 너무 똑똑해서 ㅎㅎ 그냥 시간 때우기에 좋았던 영화였고, 지금은 어렸을 때를 회상하게 하는 트리거?? ^^
이것도 별점을 주어야 하나? ^^
별점 : ★★★☆ (세 개 반) 와 후하다
추억 소환 기능까지 더해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