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작업을 하다 보면..
회화적인 느낌을 보다 확실하게 주기 위해서..
컨트라스트 마스킹을 적용하거나..
쨍한 사진을 만든다는 명목아래.. 언샵마스킹 기법을 적용하곤 한다.
뭐든 과하면.. 보기가 언잖지만, 일단 어떻게 하는 건지에 대한 연구는 필요할 듯 싶다.
그리고, 실제.. 많은 슈터들이.. 사용하고 있는 유용한 기법이다.
언샵마스킹의 경우..
대상물에 대한 경계를 부각시켜 좀 더 또렷한 이미지를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전부가 거칠어 지는 샤픈과 차이가 있다.
셋팅은 세가지 파트에 의해서 구분되며..
1. Amount
2. Radius
3. Threshold 가.. 그것이다.
우선..
1. Amount
이 값은 이미지의 경계면의 차이를 얼마나 부각시킬 것인가, 그 정도를 결정하는 값으로.. 일반적으로 30~100% 의 값에서 결정한다.
2. Radius
이 값은 이미지의 경계차이를 적용함에 있어 적용범위를 얼만한 크기로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값인데 일반적으로는 10pixel 안에서 셋팅을 한다
3. Threshold
이 것은 이미지의 경계차이를 적용함에 있어 얼만큼 이상 색이 차이가 나야 비로소 적용할 것인가를 정하는 것으로 경계가 되는 두색의 레벨차이를 설정하는 값이다. 일반적으로 0~10 사이의 값을 선택한다.
세 가지 값 모두가.. 지나칠 경우, 이미지를 망치는 결과를 발생하므로 적용에 주의가 요구된다.
회화적인 느낌을 보다 확실하게 주기 위해서..
컨트라스트 마스킹을 적용하거나..
쨍한 사진을 만든다는 명목아래.. 언샵마스킹 기법을 적용하곤 한다.
뭐든 과하면.. 보기가 언잖지만, 일단 어떻게 하는 건지에 대한 연구는 필요할 듯 싶다.
그리고, 실제.. 많은 슈터들이.. 사용하고 있는 유용한 기법이다.
언샵마스킹의 경우..
대상물에 대한 경계를 부각시켜 좀 더 또렷한 이미지를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전부가 거칠어 지는 샤픈과 차이가 있다.
셋팅은 세가지 파트에 의해서 구분되며..
1. Amount
2. Radius
3. Threshold 가.. 그것이다.
우선..
1. Amount
이 값은 이미지의 경계면의 차이를 얼마나 부각시킬 것인가, 그 정도를 결정하는 값으로.. 일반적으로 30~100% 의 값에서 결정한다.
2. Radius
이 값은 이미지의 경계차이를 적용함에 있어 적용범위를 얼만한 크기로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값인데 일반적으로는 10pixel 안에서 셋팅을 한다
3. Threshold
이 것은 이미지의 경계차이를 적용함에 있어 얼만큼 이상 색이 차이가 나야 비로소 적용할 것인가를 정하는 것으로 경계가 되는 두색의 레벨차이를 설정하는 값이다. 일반적으로 0~10 사이의 값을 선택한다.
세 가지 값 모두가.. 지나칠 경우, 이미지를 망치는 결과를 발생하므로 적용에 주의가 요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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