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chitecture/Housing

건축모형 재료

by Black Arsene Lupin 2008. 6. 17.
베스우드-얇게 자른 판나무(커터칼로 자름)
오동나무-말 그대로 오동나무 얇게 자른 것,색상은 진한갈색(커터칼로 자름)
발사-부드러운 판나무로 잘 잘립니다.(커터칼로 자름)

우드락-스티로폴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께에 따라 여러가지 나옵니다.
1,3,5,10 미리 제품 있습니다.
폼보드-우드락에 양면에 종이가 붙어 있습니다.우드락보다 힘이 있고 나무종류보다는 자르기 좋습니다.

포 맥스-원래 광고하는 쪽에서 쓴다고 하던데 건축모형만들면 모양이 나기때문에 쓰이는 재료입니다. 이 재료는 칼로 면을 잘랐을때 완전한 직각이 안되면 서로 붙지를 않는다고 하네요.그래서 경험이 많은 사람에게 지도를 받든지 오랜 연습이 필요합니다.

골판지-따로 파는 것도 있지만 피자집 포장판 있지요, 그걸로 모형만들어도 좋습니다. 적당한 두께와 색상이 있고 자르고 난 단면에 골판지의 물결모양이 보여서 색다른 느낌이 납니다. 특히 본모형 말고 주변매스 만들때 사용하면 좋아요.

아크릴-유리같이 투명한 판으로 플라스틱종류이며, 1미리에서 2미리 더 두꺼운 것도 있습니다.

동판-말그대로 모형을 만들수 있는 동판입니다.

철판-일반적인 은색나는 철판으로 하이테크한 건물의 표현이나 건물의 포인트로 사용합니다.

유공철판-철판종류인데 작은 구멍이 연속적으로 있습니다. 일반 건축물 재료중에도 유공판이 있거든요. 그런느낌을 모형에서 내기위해 나온것 같습니다.


그리고 1,2미리로 나오는 두꺼운 종이가 있습니다. 색상은 흰색이나 미색으로 이름이 생각나질 않네요.

위의 재료들은 큰 문구점가면 거의 다 구할 수 있습니다.거기가면 위의 것 말구도 더 많을 겁니다.

댓글